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대현] UEFA 유로파 리그 8강 2차전 리버풀 FC 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미리보기
    CUP COMPETITION NEWS/UEFA 2016. 4. 13. 16:03

    올시즌 UEFA 유로파 리그 8강에서 유독 눈에 띄는 경기가 있다. 바로 리버풀 FC 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이다.


    이들의 첫 번째 만남은 강렬했다. 앞서 있었던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1차전 경기들을 뛰어넘은 수준을 선보였다는 찬사까지 있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지배적인 의견은 리버풀의 원정 득점이 상당히 가치가 높다고 한다. 사실 그렇다. 소위 '홈깡패' 로 불리는 도르트문트의 안방에서 1대1 동점을 만들어냈으니.


    게다가 경기가 시작되기 전 있었던 도르트문트와 리버풀 팬들이 다함께 'You'll Never Walk Alone' 을 부르는 장면은 축구역사에 새로운 기록으로 장식되었다.

    (아래 영상 참조)



    이제 4강 진출의 마지막 문턱이다. 경기는 리버풀의 성지로 불리는 안필드에서 열린다.




    #상대전적

    리버풀 2승 2무

    도르트문트 2무 2패


    리버풀이 상대전적으로는 도르트문트를 압도한다. 지그날 이두나 파크를 방문했을때 모두 무승부를 거뒀다. 하지만 안필드에서는 도르트문트에게 두경기 6득점을 기록, 압도했다. 이렇게 보면 이번 다섯번째 만남에서 리버풀이 승리를 거둘 가능성은 높아진다.



    #최근 6경기 성적

    리버풀 2승 3무 1패

    도르트문트 4승 2무


    도르트문트가 최근 경기력이 상승세이다. 6경기에서 13득점을 터뜨리는 가공할만한 공격력을 뽐내고 있다. 이는 경기당 두 골은 넣었다는 말이다. 리버풀은 최근 경기력이 아주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상황이다. 6경기에서 9득점을 기록했다.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기는 도르트문트가 많지만 양 팀 모두 득점을 꾸준히 기록중이다. 또한 투 팀은 동시에 무실점 경기는 단 한 번이며 다섯 경기 모두에서 실점을 했다.



    #부상 및 출전불가 현황

    리버풀 - 조던 헨더슨(무릎), 조던 로시터(햄스트링), 크리스티안 벤테케(무릎), 조 고메즈(무릎), 대니 잉스(무릎)

    도르트문트 - 네벤 수보티치(밝혀지지 않음)


    리버풀이 부상병동이다. '캡틴' 헨더슨과 전천후 수비자원인 조 고메즈의 공백이 있다. 벤테케와 잉스가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공격력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도르트문트는 수보티치를 제외, 탄탄하게 유지되고 있다.



    #Match Fact

    1. 도르트문트와 리버풀의 이동거리는 750km 이다. 꽤 오랜시간을 오고가는 탓에 피로누적을 조심해야 할 터다.



    2. 도르트문트의 카가와 신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리버풀과의 경기에 나서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다.




    3. 리버풀의 호베르투 피르미누는 TSG 1899 호펜하임 소속으로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에서 단 두 골만을 기록했다. (10경기 3승 2무 5패) 도르트문트에게는 그리 날카롭지 못했다.



    4. 양 팀 감독 모두 지휘봉을 잡은 첫 시즌이다. 위르겐 클롭은 브랜든 로저스 감독이 중도 경질된 이후 대체자로, 토마스 투헬은 클롭의 대체자로 영입됐다.


    5. 리버풀은 독일클럽과 가진 유럽 클럽대항전에서 홈경기 15경기 무패를 기록중이다. (12승 3무) 반면 도르트문트는 영국 원정에서 4승 1무 5패로 기록이 신통치가 못하다.



    #풋블러의 미리보기

    최근 양 팀의 경기력만 놓고 비교할때 도르트문트가 우세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기록을 볼때 리버풀은 독일팀을 상대로 안방에서 단 한 번도 져본 기억이 없다. 게다가 도르트문트에게는 두 번을 만나 모두 승리를 챙겼다. 이러한 사실은 리버풀이 승리할 것이라는 예상에 더욱 무게가 실린다. 리버풀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_


    나가시기 전, 잠깐! 그냥 이렇게 지나가면 아쉽죠. 축구를 쓰는 남자들, 더 풋블러가 축구팬의 완소앱, 오늘의 해외축구와 함께 선물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바로 리버풀의 전설, 스티븐 제라드의 자서전 '마이 스토리' 입니다! 리버풀의 경기인만큼 의미가 크겠죠?




    이번 UEFA 유로파 리그 8강 2차전 리버풀과 도르트문트 경기의 승부를 예측해주세요.

    승무패와 스코어를 함께 성명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맞히신 한 분께 스티븐 제라드의 자서전을 드립니다!

    (블로그, 풋블러 및 오늘의 해외축구 페이스북 페이지 중복참여 가능)





    축구팬의 완소앱 [오늘의 해외축구]에서도 '더 풋블러'의 해외축구 컨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iOS)

    > 구글 PLAY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댓글

축구를 쓰는 남자, 더 풋블러!